Loader

언론보도

뉴스

드론 업체 스카이씨엠, ‘2018 경기 나노드림 미래진로교육 박람회’ 참가

작성 : 2019-11-12 15:16:15
작성자 관리자
파일 첨부 -

드론 업체 스카이씨엠, ‘2018 경기 나노드림 미래진로교육 박람회’ 참가

                            

[아시아타임즈=한미래 기자] 드론 업체 스카이씨엠이 지난 14일 성남 한국잡월드에서 개최된 ‘2018 경기 나노드림 미래진로교육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 나노드림 미래진로교육 박람회는 학생들이 미래기술을 체험하며 미래직업의 변화양상을 이해하고 진로전담교사 및 전문직업인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관련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경기도 중, 고등학생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관련 부스는 경기나노드림 플러스 체험(5개), 진로·직업상담(20개), 미래기술 체험(20개), 미래역량 체험(4개) 등 총 49개가 운영됐다. 각 부스에서는 직업별로 해당 전문직업인은 무엇을 하는 지 해당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교육 및 역량과 연계직업 및 미래 유망직업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스카이씨엠은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전문가, 드론 전문가 등이 함께한 미래기술존 테크 부문에 참가하여 ‘드론 체험하러 가즈~아!’ 부스를 운영했다.


스카이씨엠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드론조종사 직업 강연을 진행했으며 드론 작동법 교육 및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직접 드론 체험에 나선 한 고등학생은 “평소 TV나 유튜브 등 여러 매체에서 드론을 접해봤지만 이렇게 가까이서 보고 직접 조종해보는 것은 처음이어서 더욱 재미있었고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카이씨엠 관계자는 “드론은 농업부터 건축, 미디어, 측량, 재난에 따른 인명구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어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고 강조하며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드론을 소개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카이씨엠은 토목, 건축, 3D맵핑에 이르는 수준 높은 드론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드론 기술 서비스 기업으로 드론 산업화에 발맞춘 다양한 제작 기술 및 비행기술을 토대로 국내 대형 건설 프로젝트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https://www.asiat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8545 


Lists